작성일
2024.02.28
수정일
2024.02.28
작성자
김현주
조회수
66

2023 수행연구

지원기관지원사업연차과제명과제책임자소속연차시작일연차종료일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이관]한문 기원 한자어의 음운현상에 관한 계량적 연구양순임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1-012023-03-31
한국연구재단한일협력연구사업1냉전기 한국과 일본에서의 트랜스-아시아 과학 외교 연구현재환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2단계]애니메이션의 영상미학적 방법연구손은하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숭고미학의 관점에서 본 한국무용하진숙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동부 경남 지명 변천 연구이근열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중국문학 번역가 연구김소정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새로운 도시문화 구축을 위한 중국의 미래 전략―쌍성(?城) 시각으로 본 징진지(京津冀) 도시문화를 중심으로―박정희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화엄경의 문학성 연구강기선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2단계]전후 영국 노동자계급 ‘백인성’(Whiteness) 연구원동필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2단계]에도-메이지 시각문화에 나타난 모빌리티성 연구 - 문학·정보·신체·여행·탈것과 제국의 표상을 중심으로 -손정아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2단계]다르마키르티(Dharmak?rti, 法稱)의 인식논리(量)와 원효(元曉)의 비판논리(判比量)의 연속성 과 불연속성에 관한 연구-다르마키르티의 『프라마나바르티카(量評釋)』와 『니야야빈두 (論理一滴)』 및 원효의 『판비량론(判比量論)』을 중심으로-권서용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원효의 중도(中道) 경지와 수행법에 관한 연구 - 체용일여(體用一如)의 관(觀)을 중심으로 -김영미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코로나19의 정동적 동역학: 체현된 위험으로서의 신종감염병장하원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한문 기원 한자어의 음운현상에 관한 계량적 연구양순임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4-012024-03-31
한국연구재단신진연구자지원사업(인문사회분야)2냉전기 보전생물학자의 성장: 원병오의 초국적 조류 연구, 1956-1973현재환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5-012024-04-30
한국연구재단신진연구자지원사업(인문사회분야)3시민교육의 기초로서 '입체적 자아'교육 제안과 그 가능성 - 듀이의 '경험교육'의 재해석을 중심으로장혜진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5-012024-04-30
한국연구재단명저번역지원사업1이즈미시키부 속집노선숙일어일문학과2023-06-012024-02-29
한국연구재단신진연구자지원사업(인문사회분야)1우빠니샤드의 범아일여(梵我一如)에 대한 재검토박효엽철학과2023-06-012024-02-29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法象論적 연구방법을 통한 천인관계의 구현과 의례학의 확장성 모색지현주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6-012024-05-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조지 오웰 문학의 문화정치적 지도 그리기: 경계의 인문학을 위하여배윤기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6-012024-05-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현대시조의 가능성과 장르 정체성 연구조춘희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6-012024-05-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1對策을 통해 본 8세기 일본서보경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6-012024-05-31
한국연구재단중견연구자지원사업(인문사회분야)2[1단계]도서관과 장서(藏書), 사회의 기억장덕현문헌정보학과2023-07-012024-06-30
한국연구재단인문도시지원사업3이:음의 인문학-부산 북구의 異:音을 잇다차철욱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7-012024-06-30
한국연구재단인문도시지원사업3이:음의 인문학-부산 북구의 異:音을 잇다(대응자금)_지자체차철욱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7-012024-06-30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2단계]불교 율장을 기반으로 한국 형사법 개선에 대한 연구박정호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7-012024-06-30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2[2단계]한국 교정(矯正) 문학 연구 -교정 잡지 『치형(治刑)』, 『형정(刑政)』, 『교정(矯正)』, 『새길』을 중심으로오현석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7-012024-06-30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정동적 노동’의 이윤 공유에 대한 한국사회의 제약 요인민세명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인공지능 리터러시와 토론수업 혁신모델 ? 챗봇AI를 논리비판적으로 활용하는 자기주도학습오진영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화엄사상을 통한 사회생태주의의 복잡성 연구 ―박노해 시를 중심으로김동명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필로라우스의 수(數) 이해와 아리스토텔레스의 Kalon이선필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고려사』 형법지 간비조를 통해 본 간통법의 정착과정 -관습법에서 율령으로-김현라역사교육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중세 고려의 혐오 ? 금기와 치유정은정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송형통』「호혼률」의 추가 조문에 보이는 당 후기∼북송 초 법규의 변화와 형벌적용 -제12권~제14권에 수록된 영?식?칙?기청조를 중심으로-전영섭역사교육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천오백번우타아와세(千五百番歌合)에 나타난 후지와라 데이카(藤原定家)의 비평적 담론안수현일어일문학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한글편지로 본 궁녀의 삶과 권력노경자국어국문학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신라 중고기말 불교 교리 적용과 왕위 계승이동윤사학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1970년대 가톨릭농민회의 쌀 생산비 조사활동 연구박경연사학과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V고 싶다’ 통사 구조 분석이정민교양교육원 교양교육실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1930년대~해방 이후 낙동강 개발과 물 이용 방식의 변화고나은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여말선초 성리학자의 食慾觀이하나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한국어 문법의 ‘영어 설명’ 개선 방안 연구: 범용 한국어 교재를 중심으로윤효승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9-012024-08-31
한국연구재단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B유형)1고려 기은(祈恩)과 조선 기고(祈告)의 계통성(系統性) 검토 -수시성(隨時性)을 중심으로-정서윤한국민족문화연구소2023-09-012024-08-31